▲세종엔 설치 정보무늬(QR코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에 맞춰, 시민들의 편리한 투표 참여를 돕기 위해 ‘세종엔’ 스마트포털 앱을 통한 실시간 대기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세종시 전역 24개 읍면동 사전투표소를 대상으로 하며, 실시간 혼잡도 정보와 투표소 길안내 기능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전투표는 5월 29일(수)~30일(목)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투표할 수 있다.

‘세종엔’ 앱은 단순한 행정정보 전달을 넘어 ▲초정밀 버스 도착정보 ▲여권 민원 대기시간 ▲주요 놀이터 혼잡도 ▲미세먼지 실시간 안내 등 생활 밀착형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도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설치한 뒤,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천흥빈 세종시 교통국장은 “사전투표 기간 동안 시민들이 대기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원활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세종엔 앱을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스마트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