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사고사례로 대비하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관리 교육


[세종=호서일보] 황벽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5월 21일(수요일)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성규 과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교육 대상자를 달리해 실시됐다.

오전 교육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경력 보육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계를 통해 알아보는 유형별 사고사례 △어린이집 안전사고 대처 및 대응능력 향상 △분쟁으로 이어지는 사고 사례의 심층 분석을 통한 예방 방안 마련 등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주요 사고사례로 대비하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관리 교육


오후 교육에는 일반 보육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주요 사고사례 집중 분석을 통한 안전의식 제고 △사고로 인한 분쟁사례를 중심으로 한 대응 방안 마련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세종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육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양육자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핵심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