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근해요”세종시 당근 채널 개설 이벤트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마켓 내 ‘세종시 공공프로필’ 개설을 기념해 시민 대상 단골 맺기 이벤트를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근 공공프로필은 각 지역 공공기관이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직접 정책, 사업,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채널이다. 기존의 SNS가 전국 단위로 정보가 노출되는 데 반해, 공공프로필은 해당 지역 주민에게만 맞춤형으로 정보를 제공해 시민과의 연결성과 실효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공프로필을 통해 시정 주요 소식, 생활 정책, 지역 행사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창구로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우리 당근해요”세종시 당근 채널 개설 이벤트
시 개설 기념 이벤트는 ‘세종특별자치시’ 공공프로필과 단골을 맺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공공프로필 단골 등록 후, 본인의 당근마켓 닉네임과 세종시 관련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네이버폼에 제출하면 된다.
오진규 세종시 공보관은 “많은 시민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 시 정책과 혜택들이 보다 널리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 가까운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