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세종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6월 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서 이룬 품질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품질개선 및 생산성 향상 등 현장 중심의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기업 간 상호학습과 품질경영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경진대회에는 민간기업 등 총 10개 기관에서 12개 분임조가 참가했으며, ▲현장개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상생협력 ▲스마트팩토리 등 8개 부문에서 실질적인 품질경영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심사 결과, 대상은 **콜마비앤에이치㈜**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제이비솔루션 외 10개 기업이 수상했다. 이들 수상팀은 성과의 우수성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아, 오는 8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세종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기업의 품질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수 세종시 기업지원과장은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해서는 현장의 문제를 품질혁신으로 풀어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기업의 사례가 더욱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