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간담회 성황리에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최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입주기업과 기관입주 투자사 간의 교류와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창업 공간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남창경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입주기업 대표, 투자사 관계자 등 창업 지원 유관 인사들이 참석해 창업마루나비의 비전과 발전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씨엔티테크, 와이앤아처, 필로소피아벤처스 등 3개 기관이 투자사로 새롭게 입주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기관은 향후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초기 투자 연계 및 성장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으로, 충남 지역 창업 생태계의 경쟁력 제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창경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입주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자금 조달,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시장 진출 등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기관입주 투자사와 연계한 IR 역량 강화,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창업마루나비를 중심으로 충남형 창업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조성해 나가겠다”며 “입주기업과 투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